본문 바로가기
BLADEBONE/Fun

동그라미 아파트의 진실

by BLADEBONE 2013. 7. 17.

웹 검색 중 우연하게 '동그라미 아파트'에 대한 사진 한장을 발견하게 되었다.

 

아래 사진이 바로 그 문제의 사진이다.

 

 

 

 

어떤 카페에 올라온 글이었는데 동그라미 아파트 사진을 올려두고 합성이 아닌듯 하다는 내용이 있었다.

 

아래 캡쳐는 해당 카페에서의 관련글 캡처이다. (해당글로 가기)

 

 

 

 

문제는 아래 캡처와 같이 해당글에 누군가 해당 아파트가 이탈리아에 있는 아파트라고 말한데서 시작되었다. ㅠㅜ;

 

 

 

 

이 댓글을 보고서는 당장 구글로 직행했다. 그리고...한글로 검색해 보았지만 나오지 않았다. (당연한건가..--;;) 그래서 지역에 힌트를 얻어, 해당 지역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그런데 구글맵을 보면서 약간의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다. 지도에서 보니 '펠라르모'라는 지역은 이태리 서북부가 아니라 남부에 가까웠기 때문이다. 아래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로마에서 거의 6시 방향에 있다. 이 지역을 이탈리아 서북부 라고 하기엔 뭔가 이상했다.

 

 

 

하지만.... 믿었다.

 

그래서 구글 지도를 마음껏 확대하여 팔레르모 지역에서 해당 아파트를 찾아 헤매었다.

눈이 침침해지고 눈물이 흘러 내렸다.

그래도 열심히 찾아 다녔다.

 

그러다 문득 구글 이미지 검색이 떠올랐다.

 

조금만 빨리 생각했더라면 이 고생을 안 해도 되었을텐데...ㅠㅜ;

 

그리하여 해당 이미지를 다운받아 구글 이미지 검색을 해보았다.

 

그 결과....

 

구글신은 나에게 아래 그림과 같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근데 기대와 달리, 왠 러시아 글자가 튀어 나왔다.

 

 

 

 

그렇다...이 건물은 이탈리아가 아니라 러시아에 있는 건물이였다. 모스크바에 있는 것으로 그나마도 한 개가 아니라 두 개였으며, 영어 표기로 Round House라 명명 되어 있었다.

(아래 그림 참고)

 

 

(해당 결과 바로 가기)

 

 

참고로 구글 지도에서 찾을 경우 "55°42'25"N 37°28'15"E" 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래 그림은 구글맵에서 찾은 결과로 1호, 2호 모두 찾은 것이다.

 

 

 

 

 

오늘의 교훈....

 

1.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한다...머리 좀 쓰자!

 

2. 인터넷에 있는 글들을 무작정 믿지 말자!

 

 

마지막으로 스트리트뷰로 본 동그라미 아파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