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thers

LG FLATRON M2362D TV Monitor HDMI 연결하기

by BLADEBONE 2011. 4. 22.
연구실에서 사용중인 LG FLATRON M2362D 모니터에 HDMI를 연결하였더니 참으로 거시기한 영상이 출력되었다. 일단 화면을 꽉 채우지도 않는 문제가 발생했고, 두번째는 글자 가독성이 너무 안 좋아서 작업이 불가능할 정도였다.
그러던 중 선구자 분께서 블로그에 적어 놓은 글을 보고 모든 문제를 한방에 해결하였다. 참으로 어이없게도 모니터 설정 부분에서 하나만 설정해주면 내가 한 모든 삽질이 한방에 끝나는 거였다.

원글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ichan&logNo=115236907

1. 화면 크기

모니터의 '메뉴 > 영상 > 화면크기' 에서 16:9 또는 자동 설정 또는 원본크기로 설정하면 된다.

(화면이 축소 되어 있는 경우 ATi 기준으로 CCC(Catalyst Contron Center)에 들어가서
 '시작 > 바탕화면 및 디스플레이 > 내 디지털 평면 패널 > 확장 옵션(디지털 평면 패널)'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0%로 조절해 준다. 나의 경우 7%로 언더스캔이 되어 있었다. 왜 그런지는 모름..)



2. 연결 설정

원본 글의 작성자 분도 언급하였지만 어처구니 없겠도 HDMI 연결 시 연결 기기를 설정해 주어야 한다. 알아서 자동으로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다.

모니터의 '메뉴 > 일반 > 연결기기명 편집 > 연결한 HDMI 단자에 기기 선택'을 확실히 해 주어야 한다. 특히 PC를 연결할 경우 PC를 설정해 주면 일반 DVI와 동일한 영상을 볼 수 있다. 


HDMI를 처음 사용해 보았는데 상당히 만족스럽다. 체감상 DVI와 동일한 화질에 사운드까지 함께 전달 되니,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라 생각된다. 게다가 선도 깔끔한 방법으로 연결되어서 좋은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