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DEBONE/History

GitHub Arctic Code Vault Contributor

by BLADEBONE 2020. 8. 9.

오랜만에 GitHub에 로그인하니 전과는 다른 무언가가 추가 되어 있었다.

 

< GitHub Home Capture Image >

 

Arctic Code Vault Contributor 라는 배지가 추가 되어 있었는데,

 

내용인즉슨, 핵전쟁 등 지구적 재난으로 인한 기술 손실을 대비하여 깃허브에 있는 오픈소스 코드를 북극에 있는 세계기록보관소(Arctic World Archive)에 저장하는 2020 GitHub Archive Program에 내 코드도 포함되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어떤 코드가 포함되었나 살펴봤더니 데이터과학기초 강의에 사용했던 코드와 데이터들이 포함되어졌으며, 다른 하나는....음...차마 말할 수는 없지만...나중에 혹시나 살펴보게 될 후손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

 

여튼 나의 흔적이 1000년간 보관될 수 있다니 뭔가 기분이 묘하다.

 

여튼 이를 계기로 앞으로는 조금 더 퀄리티 있는 코드들을 작성해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겠다.

 

아래는 GitHub에서 공개한 Arctic Code Vault 관련 동영상이다.

 

< GitHub Arctic Code Vault / YouTub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