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ADEBONE/Book

별의 계승자: 내부우주 (Entoverse)

by BLADEBONE 2021. 12. 29.

제임스 P. 호건 (James P. Hogan)

최세진 옮김

 

3권에서 주요한 사건들이 일단락되고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거니 했었는데...

 

역시나 문제가 발생하였는데, 예상치도 못했던 곳에서 발생해 버렸다. 4권의 부제가 "내부 우주(entoverse)"여서 대체 어떤 내용으로 이야기가 전개될까 궁금했었는데 읽다 보니 이해가 되었다.

 

4권에서는 이전과 달리 액션과 코믹 요소도 가미되고, 정치와 종교까지 첨가되면서 이전과는 다른 재미를 주었고, 문제는 점점 복잡해지는 양상을 보여주었다. 4권 후반부가 되면서 자연스레 영화 매트릭스가 떠올랐는데, 이 작품이 1991년 작품이고 매트릭스가 1999년 개봉했으니, 만약 둘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면 이 책이 먼저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어느덧 별의 계승자 시리즈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다. 마지막 5권에서는 어떤 내용이 나올지 궁금하다.

 

< 별의 계승자: 내부우주 - 책표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