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Others

[팟플레이어] 스피커 파열음 제거

by BLADEBONE 2015. 4. 8.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는 훌륭한 동영상 플레이어는 필수다. 더불어 자막이 있는 영상의 경우에는 자막도 깔끔하게 잘 출력해 주어야 한다.

 

인터넷 초창기에는 국민 동영상 플레이어였던 사미 이어를 애용하다 KMPlayer로 갈아탔다. 그러나 판도라TV로 넘어간 후 그리드 네트워크 설치가 의무화 되면서(지금은 아니라고 한다) 또다시 이주를 시작해서 다음 로 안착하게 되었다. 개발자가 같은 분이라고 해서 이주하게 되었는데 KMPlayer와 유사한 설정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어 만족하고 사용 중이다. 물론 설치 시 쓸데없는 프로그램을 굉장히 많이 설치하라고 유도하지만 나는 그렇게 허술한 사람이 아니라 꼭! 체크 해제하고 설치한다.

 

문제는 팟플레이어를 이용한 영상 시청 중 다소 큰 소리가 나는 장면들 폭파장면, 우주선 발사 장면 등 에서 스피커가 찢어지는 듯한 파열음이 발생하는 것이었다. 지직지직 거리며 발생하는 소리는 볼륨이 크든 작든 상관없이 발생하였는데 이상한 건 다른 플레이어(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그런 잡음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었다.

 

그래서 원인을 찾기 위해 팟플레이어 설정에서 소리에 관계된 여러 설정을 조정하던 중 출력 비트 설정에서 그 문제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아래 캡처에서 볼 수 있듯이 기본 설치하게 되면 내 PC에서는 32비트로 설정이 되어 있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권장사양(16비트)으로 변경해보니 앞서 언급한 파열음이 발생하지 않았다. 더불어 24비트’. ‘32비트(Float)에서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왜 하필이면 문제가 있는 사양으로 설정되어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제는 편안히 동영상 감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뿌듯하다~~~ ^^

 

혹시나 나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이 있다면 팟플레이어 설정 음성에서 비트 변경을 해 보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