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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C & C++

OpenCV 1.0 디버깅 환경 설정 (빌드하기)

by BLADEBONE 2011. 2. 1.

OpenCV 디버깅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Build 과정이 필요한데, 이는 OpenCV 내에 포함된 Workspace를 이용해서 수행가능하다. 전체 과정은 크게 3부분을 나눌 수 있는데 1) 워크스페이스 불러오기, 2) 오타 정정, 그리고 3) 빌드 이다.

1) 워크스페이스 불러오기

먼저 OpenCV가 설치된 폴더에 보면 '_make' 폴더가 있는데 여기서 'opencv.dsw' 파일을 열어서 빌드해야 하는데, Visusal Studio 6가 아닌 경우 VS에서 자동적으로 워크스페이스를 버전에 맞게 전환하여 준다. 참고로 VS2010에서는 워크스페이스(Workspace)가 솔루션(Solution)으로 명칭이 달라졌다.




2) 오타 정정

빌드전에 OpenCV에 존재하는 오타를 정정해야 하는데, 이는 'cvaux.h' 헤더파일에 있는 주석 처리 부분이 제대로 닫혀 있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으로 선택된 부분이 잘못되어 있을 것이다. 아래 그림은 수정 후 이기 때문에 올바르게 고쳐진 모습이다.



3) 빌드 하기

메뉴에 있는 [빌드(B) → 일괄 빌드(T)]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일괄 빌드' 선택 창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체크할 부분은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cv, cvaux, cvinfo, cvsample, cvtest, cxcore, cxcoretest, cxts, highgui, ml의 Win32 Debug와 Win32 Release의 총 20개 이다. 이 때 마우스로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항목들이 정렬되는데 이를 활용하여 좀더 편리하게 항목들을 체크할 수 있다. 이러한 선택이 모두 끝났다면 [빌드(B)]를 눌러주면 된다. 빌드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데 빌드가 완료되고 나면 OpenCV 설치 폴더 안의 bin 폴더에서 "*d.dll"이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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